장애인과 동행 중랑구, 장애인 손글씨 폰트 재능나눔!
장애인과 동행 중랑구, 장애인 손글씨 폰트 재능나눔!
  • 신일영
  • 승인 2022.12.13 09:33
  • 댓글 0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서 제작한 손글씨 5종 폰트 무료 배포
(1213) 중랑구, 장애인들의 재능나눔! 손글씨 폰트 내려 받으세요
중랑구가 장애인들의 제작한 폰트를 무료 나눔한다. 장애인들이 제작한 손글씨 폰트 이미지.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역 소재의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손글씨 폰트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참여자들의 재능나눔활동 일환이자 ‘중랑JMT’ 활동 중 하나로 제작된 이번 폰트는 예쁜이체, 재훈체, 민우체, 최의준체, 김순덕체 등 5종이다.

중랑구청 홈페이지나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영리ㆍ상업적 사용 등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유료 판매나 수정ㆍ재배포는 금지된다.

‘중랑JMT’는 ‘장애인도 마을에서 함께 살자!’라는 주제로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들의 통칭으로, 함께 가꾸는 치유텃밭 등 장애인 당사자들이 주민들과 동네에서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폰트 제작에는 발달장애인과 지체장애인 등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다. “처음에는 이게 재능인지 모르겠고 부담스러웠는데 많은 주민들이 내가 만든 글씨체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남긴 참여자도 있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연말을 맞아 선물 같은 손글씨 폰트들을 제작해주신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참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동행하는 중랑구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