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기 의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김현기 의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문명혜
  • 승인 2022.12.13 13:17
  • 댓글 0

“사랑의 구체적 실천행위는 기부, 시민참여 독려”
김현기 의장(우측)이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좌측)에게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고 있다.
김현기 의장(우측)이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좌측)에게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국민의힘ㆍ강남3)이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문화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현기 의장은 최근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에게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애쓴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현기 의장은 “연말연시가 되면 주변에 소외된 분들을 더 꼼꼼히 챙기게 된다”면서 “특히 올해는 코로나 장기화, 경기침체 등으로 더욱 어려움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랑의 구체적 실천행위는 기부로, 추운 연말 사랑이 곳곳에 가득할 수 있도록 가는 곳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적십자 회비 모금액은 국내외 재난구호 사업, 재난 안전교육, 공공의료서비스 제공,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사용된다.

특히 적십자사는 지난 8월 서울 남부 지역 집중호우시 4000여명 대상 구호급식과 배식, 1000세트 긴급구호물자 등을 신속하게 전달해 수해 피해민들을 도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