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전남 나주시와 '민선8기 첫' 업무협약
서초구, 전남 나주시와 '민선8기 첫' 업무협약
  • 정응호
  • 승인 2022.12.14 15:19
  • 댓글 0

문화‧예술, 농업, 교육, 산업‧경제 등 다방면 교류 활성화
전성수 서초구청장(우측)이 지난 12일 구청장실에서 나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우측)이 지난 12일 구청장실에서 윤병태 나주시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전라남도 나주시와 양 도시간 상호협력과 미래지향적 관계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12일 서초구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문화‧예술 분야 △농업 분야 △교육 분야 △산업‧경제 분야 총 4개 분야에 있어 양 도시간 공동협력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로, 협약식 이후 서로 구체화된 교류를 통해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양 도시 간 예술공연단 상호 교류 공연, SNS를 통한 상호 기관 홍보, 나주시 신선꾸러미 납품 및 판촉행사, 서초구민 귀농지원 및 농촌체험 프로그램, 농업기술교육 교류, 서초구 스마트시설 교육체험기회 제공 등이 있다.

나주시에서는 이번 협약식을 위해 윤병태 나주시장을 포함해 총무과장, 대외협력사무소장, 총무팀장 총 4명이 서초구청을 방문했다.

향후 구는 나주시와 자매결연도시 추진까지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서초구는 지난 1997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22개 도시, 해외 22개 도시와 자매결연‧우호협력 및 업무협약을 맺고 활발히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나주시와 협약식에서 “문화예술‧경제‧교육‧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교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