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 희 강동구청장 / 힘찬 변화로 나날이 발전하는 강동구 만들어 나갈 것
이 수 희 강동구청장 / 힘찬 변화로 나날이 발전하는 강동구 만들어 나갈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08:50
  • 댓글 0

이 수 희 강동구청장
이 수 희 강동구청장

[시정일보] 사랑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구청장 취임 이후 구민들이 변화를 이루기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조직을 통폐합하고, 효율성 낮은 사업은 과감하게 정리했습니다. 절감된 예산은 도시여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다가올 인구 50만명 시대를 위한 준비로 고덕비즈밸리와 강동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과 지역 곳곳에서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 교통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9호선 4단계는 사업계획 승인과 실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강일동을 연결하는 9호선 4단계 추가 연장 구간도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시행 중이며, 지하철 8호선은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입니다. 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문제에 대해서도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GTX-D 노선 유치, 지하철 5호선 직결화를 위해 국토교통부 장관을 세 차례나 만나 건의했으며, 이와 함께 고덕강일3지구 12블록 민영단지 사수를 위한 의견을 적극 전달했습니다.

강동구 한강변에는 스카이워크와 전망대를, 암사역사공원·암사초록길, 도시농업공원에는 어린이 공원 조성을 그리고 고덕천 재정비 등을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입혀 나가겠습니다. 원도심과 신도심의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잡힌 개발로 ‘2030 그랜드 디자인’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강동구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성장 잠재력이 큰 도시입니다. 인구변화에 맞춰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46만 강동구민 여러분, 2023년 새해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