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성 훈 금천구청장 / 주민과 함께 만드는 ‘당당한 금천시대’ 꽃 피울 것
유 성 훈 금천구청장 / 주민과 함께 만드는 ‘당당한 금천시대’ 꽃 피울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11:55
  • 댓글 0

유 성 훈 금천구청장
유 성 훈 금천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천구는 ‘소통’과 ‘균형’ 그리고 ‘도약’을 구정 운영의 기조로 삼고 주민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금천, 당당한 금천시대’를 만들고자 합니다.

먼저, 올해는 소외된 구민이 없도록 약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해’가 될 것입니다.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에 집중하며 금천만의 특색 있는 복지정책을 확대하고, 더욱 촘촘한 금천형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교육과 문화,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지는 균형 잡힌 도시로 나아가겠습니다.

공교육 중심의 교육지원체계를 굳건히 하고, 문화 시설 확충과 맞춤형 체육교실 운영 등으로 가까운 일상에서 활력을 얻는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금천의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알리는 도약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재건축과 재개발, 경전철 난곡선과 신천~신림선 연장 용역, 벚꽃로 확장 등 도시 인프라 구축에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4차 산업시대에 맞는 기업 지원책을 마련해 청년과 일자리로 활기 넘치는 직주근접 자족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금천구는 지혜롭고 발 빠른 대응으로 소통과 균형, 그리고 도약에 매진해 2023년을 위기 극복의 원년으로 삼을 것입니다.

위기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저와 1000여 명 공직자 모두 최선의 노력으로 함께하겠습니다.

안전하고 희망이 넘치는 새해를 소망하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