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최은하 의원, '제7회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마포구의회 최은하 의원, '제7회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 양대규
  • 승인 2022.12.30 16:51
  • 댓글 0

청소년 1000인의 투표단 직접 선정 및 시상
마포구의회 최은하 의원이
마포구의회 최은하 의원이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관한 ‘제7회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마포구의회 최은하 의원(더불어민주당, 성산2동·상암동)이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관한 ‘제7회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 희망대상'은 청소년을 위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으로 실현한 현직 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장들에게 주는 상이다.

특히 청소년 1000인의 투표단이 직접 선정하고 시상하는 이색적인 선정 방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 인권향상, 더 나아가 청소년의 전반적 삶의 질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을 발굴, 격려해 청소년과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최은하 의원은 "청소년들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재목들이다. 우리 모두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의무가 있다.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귀한 상에 부끄럽지 않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해야겠다고 다짐한다.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들이 절망이 아닌 희망찬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