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태 우 강서구청장 / ‘지역 균형발전’과 ‘구민의 행복’ 속도감 있게 추진
김 태 우 강서구청장 / ‘지역 균형발전’과 ‘구민의 행복’ 속도감 있게 추진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12:10
  • 댓글 0

김 태 우 강서구청장
김 태 우 강서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57만 강서구민 여러분!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는 여러모로 힘든 한 해였지만, 우리 강서구는 새로운 민선8기 출범을 통해서 구민 여러분과 함께 강서 르네상스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한 해였습니다.

지난 25년 동안 풀지 못했던 방화동 건폐장 이전 문제의 실질적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이끌어 냈고,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최종 선정, 전국 최초 종합부동산세 합동민원 창구 개설, 버스킹 공연 열풍 등 강서구의 열정과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민선8기의 실질적인 원년이 되는 올해 목표와 나아가야 할 방향은 확고합니다. 바로 ‘지역 균형발전’과 ‘구민의 행복’입니다.

그동안 강서구 경쟁력의 중심에 ‘마곡’이 있었다면 이제부터 화곡을 비롯한 원도심이 그 뒤를 이을 수 있도록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아이부터 어르신, 사회적 약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문화·예술 활성화를 지역경제의 회복의 출발점으로 삼아 구민 모두가 행복한 강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은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토끼는 영리한 지략의 상징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또한 걷지 않고, 항상 뛰어다닙니다.

금년 한 해도 저와 강서구 1700여 공직자 모두는 부지런함과 예민함으로 상황을 빠르게 인식하고 대처할 줄 아는 토끼처럼 더 잘 듣고, 구민만 바라보면서 열심히 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강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여정에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큰 희망을 만들어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