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 재 양천구청장 / 새로운 미래도시의 초석을 놓아 힘찬 도약 시작할 것
이 기 재 양천구청장 / 새로운 미래도시의 초석을 놓아 힘찬 도약 시작할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12:25
  • 댓글 0

이 기 재 양천구청장
이 기 재 양천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양천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지혜와 길조의 상징인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7월, ‘살고싶은 도시 살기좋은 양천’을 비전으로 민선8기 이기재구정이 출범했습니다. 무엇보다 양천구민의 오랜 염원을 담은 재건축과 재개발, 공항소음피해 지원확대 등 복잡하고 어려운 숙원과제 해결에 총력을 기울이며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목동아파트 지구단위계획안이 통과되고, 안전진단 규제가 완화되면서 오랫동안 해결되지 못한 재건축이 정상궤도에 올랐습니다. 국토부 소음영향도 측정에 발 빠르게 대처해 공항소음대책지역 약 3000세대 축소를 막고 오히려 450여세대가 증가하는 성과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내년부터는 기초자치단체 단위에선 전국 최초로 공항소음대책지역의 재산세 감면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아울러 국회대로 지상공원화 사업의 조경 설계안이 나와 주민설명회도 마쳤습니다.

존경하는 양천구민 여러분!

지난 6개월이 앞으로 계획한 일들을 이뤄나가기 위한 준비의 시간이었다면, 2023년에는 새로운 도시 탄생의 초석을 놓아 더 큰 도약을 시작하겠습니다.

경전철 추진, 신정차량기지 이전과 2호선 연장, 서부트럭터미널 조기착공 등 여전히 남아있는 굵직한 과제 해결을 위해 관계 기관들과 지속적인 협의에 힘을 쏟겠습니다.

교육특구의 위상에 맞는 교육박람회 개최와 교육지원센터 설치, 다양한 문화와 예술 활동 지원과 생활체육의 활성화, 사회적 약자를 돕는 따뜻한 도시 조성을 위해 1500여 명의 양천 공직자 모두가 최선의 노력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가정에 활기가 넘치고 행복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