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강 수 마포구청장 / 구민이 체감하는 민선8기 변화에 가속도
박 강 수 마포구청장 / 구민이 체감하는 민선8기 변화에 가속도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12:30
  • 댓글 0

박 강 수 마포구청장
박 강 수 마포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들을 뜻대로 이루시고, 가정에 늘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민선 8기 마포구가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은 지도 어느덧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6개월,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행정에 담고자 현장 중심의 구청장, 소통 중심의 행정을 실천하며 쉼 없이 달렸습니다.

2023년은 마포의 본격적인 변화를 몸소 체감하실 수 있도록 여기에 더욱 가속을 붙이겠습니다. ‘민원 우선처리, 청렴, 잘못된 관행개선, 생활체육 향상, 복지 증진’에 더욱 집중하고, 구정살림의 효율성은 최대치로 끌어올리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역에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마포를 실현할 수 있는 기틀이 가시화됩니다. 어르신의 일상까지 돌볼 ‘75세 이상 어르신 주민참여 효도밥상’의 시범운영이 시작되는 한편, 청소년 및 청년층을 위한 학습공간이 될 ‘메타버스 영상 전자도서관’이 문을 엽니다.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통합서비스를 지원할 ‘임산부 지원 출산장려 구립 햇빛센터’도 하반기 개관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마포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책임질 ‘마포순환열차버스’도 시범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며, 홍대에 ‘레드로드’를 만들고 걷고싶은거리 기반시설을 개선하는 등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를 활성화해 매력과 활기가 넘치는 문화관광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겠습니다.

저와 1400여 마포구 공직자 모두는 올 한해도 구민 여러분의 마음 속 크고 작은 바람들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