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원 오 성동구청장 / 경제·행정·교육·문화 ‘4대 도약’, 미래성동 경쟁력 확보
정 원 오 성동구청장 / 경제·행정·교육·문화 ‘4대 도약’, 미래성동 경쟁력 확보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16:00
  • 댓글 0

정 원 오 성동구청장
정 원 오 성동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내고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구민 여러분과 함께 해온 지난 시간동안 성동은 행복한 변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그 시작엔 언제나 구민 여러분이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한 해는 어려운 일도 있었지만 구민의 오랜 바람이었던 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 철거, 금호로와 장터길 확장을 비롯해 GTX-C노선 왕십리역 신설 확정까지 기분 좋은 소식도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성동에서 시작해 길이 되었던 앞선 정책들은 대한민국지식대상 대통령상 2회 수상(2019, 2022), 8년 연속 일자리대상 수상,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 다양한 수상을 통해 대내외에서 성과를 인정 받았습니다.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사람을 향하는 따뜻한 기술 스마트 포용이 바탕이 된 혁신의 경험을 통해 오늘의 행복을 누리고 내일의 희망을 품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경제, 행정, 교육, 문화를 아우르는 4대 도약과 권역별 4대 중심 프로젝트 계획 수립으로 미래 성동을 향한 도시 경쟁력을 확보 하겠습니다.

예비문화도시에 이은 스마트 문화도시 지정 추진으로 스마트 도시에 문화의 힘을 더해 도시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성동형 E+ESG 지표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로 실행력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친절한 소통을 바탕으로 삶의 불편을 읽고 개선해나가는 생활밀착행정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성동을 만들겠습니다.

잠시 몸을 낮추었다 더 높이 뛰어오르는 토끼처럼 2023년 새로운 도약으로 더 크게 성장하는 성동의 내일에 구민 여러분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가정 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