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문 헌 종로구청장 / 새로운 미래 ‘종로 모던’, 세계의 본 될 것
정 문 헌 종로구청장 / 새로운 미래 ‘종로 모던’, 세계의 본 될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2 17:05
  • 댓글 0

정 문 헌 종로구청장
정 문 헌 종로구청장

[시정일보] 안녕하세요, 종로구청장 정문헌입니다.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늘 어려웠지만, 2022년은 유독 매서운 한 해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치솟는 세계 금리,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에 안타까운 안전사고를 겪기도 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무척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영광의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한국 최초 달 탐사선 발사 등 우주과학 분야에서의 큰 성과도 있었습니다. 거기다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기적까지 이루어냈습니다.

우리는 흔들림 없이 잘 버텼습니다. 새해에는 분명 또 다른 행복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2023년은 새로운 종로가 시작되는 첫해입니다. 구민과 함께 ‘미래문화의 산실, 세계의 본(本)이 되는 종로’를 본격적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올해는 그 뿌리를 정립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종로는 대도시 행정 1000년의 역사를 지닌, 앞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야 할 서울의 심장입니다.

‘세계의 본(本)이 된다’는 것은 종로 고유의 역사와 정체성을 토대로 미래를 지향하는 모델인‘종로 모던’을 구체적으로 온 세계에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첫 단추를 잘 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난 6개월 방향성을 잡는데 집중한 만큼, 이제는 설계한 대로 담대한 미래를 그려나갈 것입니다.

늘 ‘소통’하겠습니다. 정책에 대한 구민의 공감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소통에서 답을 찾고 정밀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2023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삶의 행복이 체감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보여준 믿음의 기적은 종로에서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긍정의 힘을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