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10일 코엑스서 새해 강남 비전 밝힌다
강남구, 10일 코엑스서 새해 강남 비전 밝힌다
  • 정응호
  • 승인 2023.01.05 12:32
  • 댓글 0

5개 구정 목표 아래 60개 공약사업 추진
강남구는 오는 10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23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구는 올해 5개의 구정 목표 아래 60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남구는 오는 10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23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구는 올해 5개의 구정 목표 아래 60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0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국회의원과 시ㆍ구의원, 각계ㆍ각층 주민대표 등 1000여명과 함께 ‘2023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신년인사회는 새해 소망과 축사를 나누는 ‘신년하례’와 민선8기 강남 재도약을 알리는 ‘강남비전’ 등 총 2부로 구성돼 70분간 진행된다.

1부 행사는 국립국악고 관현악단과 강남심포니 브라스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해 국외 자매도시의 축하 영상, 구민들의 새해 소망 인터뷰 영상, 국회의원ㆍ시의회의장ㆍ구의회의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조성명 강남구청장의 신년사와 강남합창단의 ‘희망의 나라로’ 대합창으로 진행된다.

구는 올해를 구민의 행복한 삶과 꿈이 실현되고 나아가 강남구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도시로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5개의 구정 목표 아래 60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구는 △행정문화 복합타운 ‘G-plex’ 건립, 국제교류복합지구 추진 사업 적기 완성, 로봇친화도시 육성 지원 등 ‘혁신성장 도시’ △문화체육시설 건립, 도심 속 녹지 확충, 수변 인프라 조성의 ‘문화생태 도시’ △재건축 드림 지원TF, 선진형 재난대응시스템 구축, 공영주차장 건립 등 ‘안심행복 도시’ △출산양육지원금 증액, 노후 경로당 신축, 청년ㆍ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발달장애인 돌봄 확충 등 ‘공감동행 도시’ △토지거래계약 허가구역 해제, 부동산가격공시 결정 조정 등 ‘초(超)밀착 도시’ 등을 추진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구민들께 계묘년 새해 인사를 드리고 민선8기 강남 재도약을 위한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며 “무엇보다 올해는 ‘안전 강남’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구민과 함께 미래를 이끄는 강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