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구민에게 희망으로 다가서는 ‘열린의회’ 구현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구민에게 희망으로 다가서는 ‘열린의회’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3:45
  • 댓글 0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사랑하는 67만 송파구민 여러분!

새롭고 희망찬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띠의 해입니다.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상징하고 토끼는 예로부터 두뇌가 영리하고 예리하다고 여겨졌으며 풍요와 다산의 상징이었습니다. 다산과 풍요, 지혜와 민첩함을 지닌 토끼처럼 2023년은 위기를 현명하게 돌파해 건강과 풍요라는 두 마리 토끼,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기를 기원합니다.

송파구의회는 2022년 7월 제9대 송파구의회 26명의 의원들과 개원식을 갖고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회, 구민을 대변하는 의회, 구민에게 희망으로 다가서는 열린 의회를 구현해 전국에서 중심축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 걸음씩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집행부와는 소통과 협치로 함께하고, 정책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피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송파구의 발전과 구민의 권익 향상에 노력할 것입니다.

새롭게 발전하고 더 나은 밝은 미래를 펼쳐나가는 송파구의회에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더 큰 축복과 행복을 누리는 기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의원 한사람 한사람이 무엇이 주민들의 갈망이며 어느곳이 가려운 곳인지 정확히 간파해 의원의 역량을 총집결, 새롭게 나아가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갖가지 난관을 극복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창의정신을 발휘할 것입니다.

작금의 시대는 국·내외적으로 갖가지 시련이 닥쳐오지만 송파구의회는 굳건히 돌파해 역사에 남는 발자취를 남길 것입니다. 계묘년 새해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