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구민 안전과 행복 위해 ‘행동하는 의회’로 거듭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구민 안전과 행복 위해 ‘행동하는 의회’로 거듭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3:50
  • 댓글 0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시는 것은 물론 건강하고 힘찬 한 해를 만들어나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기록적인 폭우로 강남구민이 귀중한 목숨을 잃었고, 이태원에서는 가슴 아픈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무엇보다 아직까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 침체가 이어지면서 구민들께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운외창천(雲外蒼天)이라는 사자성어처럼 모두가 희망을 잃지 않으면 어두운 난관을 이겨내고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동안의 시간을 교훈 삼아 다시는 똑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집행부와 함께 구민의 안전한 일상 확보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 강남구의회는 타인의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큰 귀와 그 어떤 험난한 장애물도 뛰어넘을 수 있는 뒷발을 가지고 있는 토끼처럼 구민의 말에 항상 귀 기울이고 구민의 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 부지런히 발로 뛰겠습니다.

새롭게 출범한 제9대 의회는 ‘행동하는 의회’로서 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강남구의회는 언제나 제일 낮은 곳에서 구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치열하게 고민하며 밀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한층 더 강화된 ‘자치분권’과 ‘주민주권’이 본격적으로 정착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강남구의회에 깊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일상에 언제나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