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철 서초구의회 의장 / 구민 눈높이 소통, 구민 삶에 든든한 지원군 자처
오세철 서초구의회 의장 / 구민 눈높이 소통, 구민 삶에 든든한 지원군 자처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3:55
  • 댓글 0

오세철 서초구의회 의장
오세철 서초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41만 서초구민 여러분. 2023년 새해의 출발선에 다시 섰습니다. 토끼의 지혜로 서초구민 앞에 놓인 난제들을 잘 풀어내서 구민 모두가 더 행복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참 힘겨웠습니다. 다행히 코로나의 기세는 한풀 꺾였지만, 3년째 마스크를 써야 할 정도로 일상으로의 회복은 더디기만 하고 그 충격과 여파는 컸습니다.

세계경제는 경제 한파(寒波)로 사상 초유의 저성장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나라 경제가 어려우니 구민들의 살림살이는 허리띠를 졸라맨 듯 빠듯하고 힘겹습니다. 2022년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절망 속에서도 우리는 항상 다시 일어났습니다. 지난 7월, 정의롭고 공정하며, 상식이 바로 선 제9대 서초구의회가 새롭게 출범하여 대한민국 일등도시 서초가 더욱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6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온 마음을 담아 구민 눈높이에 맞는 열린 의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으레 한 해를 보낼 때는 늘 아쉬움이 남지만, 구민의 뜻을 대변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였던 시간이었습니다.

맞이하는 새해에도 의원 16명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서초구민의 시각에서 합리적인 정책을 펼쳐, 지금의 난관을 현명하게 극복해나가겠습니다.

서초구의회는 보다 구민의 삶과 함께하며, 보다 실질적으로 힘이 되는 의회가 되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묘년 새해, 구민 모두가 더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누리는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한마음 한뜻이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