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식 양천구의회 의장 / 구민 복리증진 한마음 화합, 활기찬 의정활동 다짐
이재식 양천구의회 의장 / 구민 복리증진 한마음 화합, 활기찬 의정활동 다짐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6:15
  • 댓글 0

이재식 양천구의회 의장
이재식 양천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양천구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2년 우리 사회는 여느 때보다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참 어려움이 많았던 해였습니다.

긴 어둠을 뚫고 높이 솟아오른 새해 첫 일출처럼 2023년 새해에는 양천구에 희망의 빛이 널리 퍼지길 바랍니다.

지난해 양천구의회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때로는 협력과 소통이라는 지방의회의 원칙을 지키며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저희 양천구의회는 구민을 위하는 하나 된 마음으로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여러분께 기쁨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해봅니다.

특히 지난해 1월, 지방의회의 오랜 숙원이던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어 인사권이 독립되고, 정책지원관 제도가 도입되는 등 의회의 권한이 크게 확대됐습니다.

어느 때보다 정책 역량을 가감 없이 발휘할 수 있는 조건 속에서 출범한 9대 양천구의회는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전문성과 역량을 키워나가겠으며,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의정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천구민 여러분!

‘검은 토끼의 해’ 인 2023년 새해, 저희 18명의 의원 모두는 양천구가 토끼처럼 높이 도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습니다.

올 한해에도 구민 여러분께서 구의회가 하는 일에 항상 관심과 애정을 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양천구의회 또한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