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노만 은평구의회 의장 / 민생경제 위기극복 최선,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기노만 은평구의회 의장 / 민생경제 위기극복 최선,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7:10
  • 댓글 0

기노만 은평구의회 의장
기노만 은평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은 뛰어난 적응력과 기민함의 상징인‘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우리 사회 전반에 산재한 다양한 위기를 껑충 뛰어넘어, 올 한 해는 구민 여러분이 꿈꾸는 소망들이 모두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은평구의회는 구민 여러분들과 하나 된 힘으로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구민의 대변자로서 제288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9회, 87일간의 정례회 및 임시회를 통해 주민 생활에 필요한 조례 제·개정, 예산처리 등을 신속하고 활발하게 처리하였습니다. 구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현장의 어려움을 체험하고, 지역행사, 자원봉사, 환경정비 캠페인과 더불어 다양한 민원을 청취하는 등 회기가 없는 기간에도 발전된 은평구를 만들기 위한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2023년도는 제9대 은평구의회가 지난 6개월간 꼼꼼히 준비한 역량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하고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한층 강화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셋째, 은평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구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와 더불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역이 주체가 되는 발전을 이루며 한층 강화된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만큼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풀뿌리 민주주의’의 새 시대를 이끄는 주민 대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계묘년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