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광행 강북구의회 의장 / 강북구 변화와 혁신 주도, 일 잘하는 정책의회로 거듭
허광행 강북구의회 의장 / 강북구 변화와 혁신 주도, 일 잘하는 정책의회로 거듭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7:20
  • 댓글 0

허광행 강북구의회 의장
허광행 강북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30만 강북구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강북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장기간 이어져 온 전염병, 자연재해와 전쟁 그리고 대형 인명사고 등으로 국민 모두가 어렵고 혼란한 시기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출범한 제9대 강북구의회는 위기 극복을 넘어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고자 ‘소통과 혁신으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강북구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이제 첫 반 년 간의 의정활동을 마치고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강북구의회 14명의 의원들은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32년 만에 전부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이 확대된 만큼 실질적 자치분권을 구현하기 위해 구민 여러분의 삶의 현장으로 나아가 소통하고 구민의 대표자로서 구민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강북 의정사에 길이 남을 선진의회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의회가 구민의 어려움을 헤아리고, 구민의 삶을 바꾸며, 구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믿음을 축적해 나갈 것입니다. 일하는 의회를 넘어 일 잘하는 유능한 정책의회를 구현해 30만 강북구민의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힘찬 도약을 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풍요와 번영이 깃들어 기쁨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마음을 담아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강북구의회에 깊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