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 눈에 보이는 성과로 구민 믿음에 보답할 것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 눈에 보이는 성과로 구민 믿음에 보답할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3.01.05 18:00
  • 댓글 0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종로구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주민들의 높은 기대 속에 제9대 종로구의회가 출범해 어느덧 2023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제9대 종로구의회는 6개월 동안 1번의 정례회와 4번의 임시회를 운영하며 의원발의 조례 20건 등을 포함한 65건의 안건을 처리하였고, 2023년 본예산 및 2022년 1,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심의하는 등 전 의원이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주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은평새길 건설사업 반대 결의안, 창신동 경찰기동대 조속이전 촉구 건의안, 종로5가 광장시장 앞 횡단보도 설치 촉구 건의안,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조석 개정 촉구 건의안, 경복궁 서측 일대 지구단위계획 변경 촉구 건의안, 청와대로 차 없는 거리 운영 반대 결의안 등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것은 11명의 의원 모두가 주민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은 지방자치법의 개정에 따른 자치분권 시대의 새로운 원년이었습니다.

2023년의 종로구의회는 새로운 변화에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현장 중심 의회, 주민 중심 의회, 능력 있고 일 잘하는 의회로 운영하여 구민 여러분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를 발전시키고 더 살기 좋은 종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의회의 힘은 구민의 신뢰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종로구의회 11명 의원 모두는 처음 당선되었을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한 치의 흐트러짐도 없이 매진하여 눈에 보이는 성과로 구민 여러분의 믿음과 응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