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민축제 ‘어깨 춤 들썩’
금천구민축제 ‘어깨 춤 들썩’
  • 시정일보
  • 승인 2007.10.11 16:55
  • 댓글 0

19일까지 구민의 날 기념 문화·체육행사 다양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제12회 금천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구민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금천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까지를 구민의 날 축제기간으로 정하고 미술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육행사를 마련한다. 금천문화체육센터 갤러리를 비롯해 금천문화원과 금빛공원에서는 금천미술인 협회 주관으로 8일부터 13일까지 미술전시회를 개최하며 금천 예술인협회에서는 13일 진달래전을 연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는 금천사진작가회의 사진전시회도 마련된다.
또한 새마을부녀회에서는 구민의 날 축제기간을 맞아 10일 금빛공원에서 알뜰 나눔 장터와 취업여성을 위한 1일 창업부스를 개설하고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오는 12일 금천체육공원에서는 보육아동 및 학부모, 보육종사자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 가족체육대회가 개최 예정이다. 이 체육대회에서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게임, 밤 줍기, 전통 민속놀이 등이 마련된다. 금천한내사랑모임 등에서는 13일 금천한내를 배경으로 ‘한내에 띄우는 가을편지’행사를 개최 걷기대회와 금천한내 생태체험 및 정화활동을 벌인다.
16일 오후 5시부터는 금천체육공원에서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며 구민상 시상식을 비롯해 구민화합축제 한마당을 마련한다. 지역사회발전 및 사회봉사 등 구정발전에 이바지하고 모범이 되는 주민에 대한 구민상 시상을 비롯 댄스공연과 연예인 초청 음악회, 불꽃놀이를 진행하는 구민화합축제 한마당이 이어진다.
축제한마당 행사에는 금천구립합창단과 주민자치센터에서 마련한 공연이 진행되며 국악과 B-Boy 퓨전팀 및 모창가수 등 다양하고 즐거운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