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농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오픈
양주시, 농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오픈
  • 서영섭
  • 승인 2023.01.08 14:00
  • 댓글 0

오는 9일부터 ‘양주농부마켓’ 시범오픈 설맞이 특별 이벤트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일부터 농축산물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을 시범오픈하며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주농부마켓’은 대표 농축산물의 인지도 향상과 농가별 전자상거래 운영에 따른 경영부담을 낮추고자 개설됐으며, 통합마케팅 운영지원으로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주농부마켓에서는 계란, 고구마, 꿀, 버섯, 배, 쌀 등 신선농산물과 여주 및 새싹보리 가공품 선물세트, 반려식물 등 관내 20여개 농가가 생산한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시범오픈과 설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신규로 회원가입 할 경우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한 할인쿠폰을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쇼핑몰 오픈 홍보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단체에서 설맞이 선물을 구입할 때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형식적인 쇼핑몰 개설에 그치지 않고 지역 우수 특화품목을 발굴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는 우수품질 제품 입점으로 소비자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농업인들에게는 안정적인 농산물 판로 제공하여 쇼핑몰 운영과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집중 마케팅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농부마켓’쇼핑몰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를 연중모집중이며 입점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