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22 통계업무 유공 수상 '기관ㆍ개인 2관왕'
마포구, 2022 통계업무 유공 수상 '기관ㆍ개인 2관왕'
  • 양대규
  • 승인 2023.01.08 09:23
  • 댓글 0

기관부문 기획재정부 장관상, 개인부문 통계청장상
'2022 통계업무 유공 표창' 이순민 수상자와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2 통계업무 유공 표창' 이순민 수상자와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통계청 주관 ‘2022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에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개인부문에서는 통계청장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마포구는 2020년 기관부문에서 기획재정부장관상, 2021년 개인부문에서 기획재정부장관상과 통계청장상을 수상한 이래로 3년 연속 영예로운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포상은 2022년 실시한 전국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의 헌신적인 공로를 격려하고 성공적인 통계조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대규모 통계조사에 대해 언제 어디서든 응답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서울시, 통계청 등과 긴밀한 협업으로 원활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성공적인 통계조사 수행을 위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자체 시행계획 수립, 조사요원 교육,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조사표 입력 및 내용검토 등을 충실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아울러 조사 진행 과정에서 코로나19 방역과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조사 불응 민원, 조사원 애로사항 등이 최소화 되도록 담당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동행해 원활한 통계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개인부문을 수상한 이순민 조사관리자는 담당조사원의 교육 및 현장조사 지도, 조사원별 업무량 배정 및 조사 독려 등을 통해 마포구 통계서비스의 우수한 성과를 만들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통계조사에 성실하게 임해주신 구민 여러분과 조사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구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통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