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기 의장, 김종구 신임 주몽골대사 면담
김현기 의장, 김종구 신임 주몽골대사 면담
  • 문명혜
  • 승인 2023.01.09 12:02
  • 댓글 0

시의원 출신 몽골대사 환영…지방정부 차원 몽골과 활발한 교류 논의
김현기 의장(우측)과 김종구 신임 주몽골대사(좌측)가 면담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김현기 의장(우측)과 김종구 신임 주몽골대사(좌측)가 면담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국민의힘강남3)이 최근 서울시의회를 예방한 김종구 신임 주몽골 특명전권대사와 면담을 갖고 지방정부 차원에서 몽골과 활발한 교류 협력을 논의했다.

친선 예방한 김종구 신임 주몽골대사는 서울시의회 4, 5대 시의원(19956~20026)을 지낸 바 있다.

서울시의회는 몽골 울란바타르시의회와 1997년 상호결연을 맺고 25년째 교류하고 있다. 작년 11월에는 몽골 국회 엥흐툽싱 산업화정책상임위원장 등 국회의원 5명이 서울시의회를 방문해 도시간 우호 협력 증진을 모색한 바 있다.

김현기 의장은 서울시의원을 역임하시고 이번 몽골대사로 부임하시게 된 것을 서울시의회 의장으로서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지방정부 차원에서 울란바타르시와 상호결연을 맺고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는데, 앞으로 몽골대사님이 큰 역할을 해 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얼마전 몽골 국회 산업화정책상임위원회 대표단과 함께 방문한 우누르 볼로르 국회의원께서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서울시의회를 몽골에 공식 초청해 주셨다면서 새해 대사님을 몽골에서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