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 위기 극복과 힘찬 도약 ‘두마리 토끼’ 잡을 것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 위기 극복과 힘찬 도약 ‘두마리 토끼’ 잡을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3.01.12 11:05
  • 댓글 0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시민을 더욱 행복하게,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양주시의회 의장 윤창철입니다.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은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새로운 가능성이 눈 앞에 펼쳐진 2023년 새해에는 영리하고 민첩한 토끼처럼, 우리 양주가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바람대로 목표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 7월 개원 직후 2022년 하반기는 새로운 미래를 향한 시민의 열망을 가슴 깊이 다시 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9대 양주시의회가 새롭게 구성되면서 시의회의 외형이 탈바꿈했고, 우리의 소중한 터전인 양주의 발전 가능성과 더 큰 도약에 거는 시민 여러분의 기대감도 더욱 커졌습니다. 이제, 2023년은 9대 양주시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우리 앞에 펼쳐진 대망의 2023년은 양주시 발전과 시민을 위한 ‘도약의 해’, ‘행복의 해’가 될 것입니다. 2023년은 ‘도약의 해’입니다. 힘찬 도약을 위해 양주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는데 집중하겠습니다.

2023년은 ‘행복의 해’입니다. 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의 행복을 지키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품고 힘차게 전진해 할 시점이지만, 시민 여러분의 모든 관심이 쏠려 있는 경제 전망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에 맞춰 다함께 힘을 모아 조기에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위기 극복은 힘찬 도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위기는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였음을 상기하고 내년 이맘때가 되면 2023년은 ‘도약의 해’와 ‘행복의 해’로 기억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의 버팀목인 시의회도 ‘위기 극복’과 ‘힘찬 도약’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양주시의회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며 양주 도약, 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4만 양주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