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12~13일 설 맞이 직거래장터
양천구, 12~13일 설 맞이 직거래장터
  • 정칠석
  • 승인 2023.01.13 16:19
  • 댓글 0

전국 29개 자치단체 참여..판매수익 5% 이웃돕기 성금 기부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양천공원에서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전국 29개 지자체, 51개 업체가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구는 작년 김장철직거래장터에 이어 새해 설맞이 직거래장터도 참가대상을 전국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번 장터는 경북 상주시(곶감), 충남 태안군(안면도 고구마), 전남 영광군(굴비) 등 10개 지자체가 새롭게 합류해 품질 좋은 지역특산물과 명절 제수용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명절이면 더욱 외로울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설맞이 직거래장터 참여업체가 의기투합해 판매수익금의 5% 이내(성금 또는 현물)를 자발적으로 양천사랑복지재단에 기부하며 훈훈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구는 직거래장터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배송지가 관내일 경우 당일 무료배송을 진행한다. 아울러 포장상자 등이 비치된 자율포장부스를 운영해 대형마트 못지않은 이용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11월말 양천공원에서 열린 김장철 직거래장터에서는 21개 지자체, 37개 업체가 참여해 1억 원이 넘는 판매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이기재 구청장은 “도농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민의 풍성한 설 명절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면서 “판매수익의 일부는 이웃돕기에 쓰이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많이 방문하셔서 전국 각지 특산품과 함께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