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공평한 교육 환경 조성' 교육경비 187억원 지원
송파구, '공평한 교육 환경 조성' 교육경비 187억원 지원
  • 송이헌
  • 승인 2023.01.14 16:25
  • 댓글 0

학교 안전 시설 개선, 급식비-입학준비금 지원, 교내 CCTV 확충, 4차산업특화교실 운영 등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과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187억원의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학교 시설개선과 급식비 지원을 통해 교육복지를 공고히 하고, △미래형 교육과정에 따른 학생중심의 다양한 교육공간 조성, AI교실 구축을 통해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등 누구에게나 공평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구는 송파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교육경비로 187억 원을 확보, △유치원과 학교 교육환경 개선 및 학력향상을 위한 창의·인성교육 지원에 62억원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급식 지원에 113억원 △고등학교 전학년 무상교육에 3억원 △1학년 입학생들을 위한 입학준비금에 9억 원을 편성했다.

특히, 관내 학교에 지원하는 교육경비 중 6억원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내 사각지대 CCTV 신설·추가 설치 등과 풍수해 및 기후변화에 따른 학교 재난안전시설 개선사업에 지원해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학생·학부모와 학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학교 내 상담환경도 개선한다. 노후된 상담실의 보수를 희망하거나, 상담실 신설을 원하는 학교에 9억원을 지원한다.

또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학교 시설개선 항목을 신설해 3억원을 배정했다. AI교육, 디지털교과서, 교육 콘텐츠 등을 활용한 4차 산업 특화교실 운영을 위해 노후된 전산장비 및 촬영 장비를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교육경비보조금을 통해 송파구 모든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도 소외됨 없이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교육복지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