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의회 이윤재 의원, 주덕성 의원 ‘의정대상’수상 영예
중랑구의회 이윤재 의원, 주덕성 의원 ‘의정대상’수상 영예
  • 신일영
  • 승인 2023.01.21 16:35
  • 댓글 0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주관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이윤재 의원
이윤재 의원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의회(의장 조성연) 이윤재 의원, 주덕성 의원이 지난 1월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에서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과 김선교 국회의원이 주최한 ‘대한민국공헌대상’은 교육ㆍ문화ㆍ체육ㆍ환경ㆍ봉사ㆍ의정ㆍ지방자치 7개 분야에서 묵묵히 공헌해 온 숨은 공로자를 선정ㆍ수상해 각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의 상이다.

이윤재 의원은 제9대 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의원으로 「서울특별시 중랑구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총 5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의 복리를 증진시켜왔다.

 

주덕성 의원
주덕성 의원

 

 

또한 주덕성 의원은 행정재경위원회 및 의회운영위원회 의원으로서 예산안 심의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제시 등 집행부 견제와 주민복지 향상이라는 책무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바가 있다.

이윤재 의원은 “중랑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는 것 같아 이 상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 앞으로도 중랑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주덕성 의원은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값진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도 무거운 책임감이 느껴진다. 앞으로도 현장 곳곳을 살피며 주민 중심의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