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 모집
양주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 모집
  • 서영섭
  • 승인 2023.01.25 15:3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월20일까지 ‘2023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동아리 8팀을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사회적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청년의 자발적 모임인 동아리를 발굴, 모임비와 교육비, 진행비 등 운영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양주시에 거주하거나 양주시 소재 대학에 재학. 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까지의 청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나 동아리이다.

양주시 청년의 복지·문화·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의 활동비를 1개 동아리당 1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시는 접수된 동아리에 대해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동아리는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omy98@korea.kr)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을 참고하거나 양주시 아동청소년과 청년정책팀(031-8082-5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만들어 적극적이고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 소속감을 제고하고 자기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