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소상공인 지원사업 한 번에 알려드립니다”
관악구 “소상공인 지원사업 한 번에 알려드립니다”
  • 신대현
  • 승인 2023.01.30 12:25
  • 댓글 0

2023 골목상권ㆍ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발간
‘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ㆍ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표지.
‘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ㆍ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표지.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소상공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ㆍ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를 발간하고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섰다.

안내 책자에는 관악구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고는 있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알아보기 쉽게 ‘골목상권 주요사업’과 ‘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사업’ 2개 분야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골목상권 주요사업’으로는 상인들 간의 동일 관심사 등 동아리 활동을 위한 상인 스터디 그룹 활동지원과 점포 경영 및 마케팅 등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제2기 상인대학 운영 사업이 소개돼 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 SNS 영상콘텐츠 제작 및 홍보 지원 △온라인 오픈마켓 입점 지원 △핵심점포 육성사업 △상권이용 촉진 통합 이벤트 내용도 실려있다.

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점포개선 사업인 ‘관악형 아트테리어 지원사업’과 금융지원 사업인 ‘관악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그리고 관악 사랑상품권 발행에 대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안내 책자는 정보 부재로 사업에 참여 못했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며 “실핏줄 같은 골목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내 책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으며,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