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고병준 의원, 위독 어르신 생명 구해
마포구의회 고병준 의원, 위독 어르신 생명 구해
  • 양대규
  • 승인 2023.02.01 11:00
  • 댓글 0

설명절 맞아 공덕동 노후 주택 시찰 중 발견...주민센터 복지팀에 지원 요청
마포구의회 고병준 의원
마포구의회 고병준 의원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마포구의회 고병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공덕동)이 한 어르신의 생명을 구했다는 미담이 마포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고 의원은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이해 공덕동의 노후화된 주택 밀집 지역을 시찰하던 중 지역 주민으로부터 어르신 한 분이 위독하다는 소식을 들었다.

현장으로 한달음에 달려갔으나 문은 잠겨 있었고,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자 공덕동 주민센터 복지팀에 현장 방문을 요청했다. 이들은 수차례의 재시도 끝에 문을 개방해 들어갔고, 고령의 할아버지가 신음을 하며 누워 있는 것을 발견했다. 복지팀 현장 방문 간호사가 혈압을 측정하자 심각한 저혈압 상태였으며, 즉시 119에 연락해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고 의원과 공덕동 주민센터 복지팀은 폐허나 다름없는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 수리를 진행하는가 하면, 치료비를 위한 응급 구호비를 편성하기도 하는 등 할아버지를 도울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강구했다. 앞으로 마포노인복지센터의 도움으로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생활지원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가 될 예정이다.

고병준 의원은“평소 지역 현장에서 주민분들과 함께 소통해왔기에 위급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연계해 소외된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현장을 발로 뛰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신속한 조치를 취해 주신 공덕동 주민센터 복지팀과 마포노인복지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