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문화 발굴ㆍ청년활동 활성화 지원한다!
도봉구, 청년문화 발굴ㆍ청년활동 활성화 지원한다!
  • 신일영
  • 승인 2023.02.01 11:25
  • 댓글 0

2월 20일까지 ‘청년 참여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 참여활동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청년 참여활동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역 기반의 청년문화 발굴과 활성화 등을 이끌 청년들을 모집한다.

구는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월20일까지 2023년 ‘청년 참여활동 지원사업’(기존 사업명: 청년참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봉구 내 청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프로젝트 실현을 지원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참여 대상자는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세~39세의 청년이며,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후 도봉구청 청년미래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예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도봉청년 커뮤니티 형성 및 활성화 △청년 주도형 창직(새로운 형태의 일자리)활동 등이며 지역과 연계한 다양하고 자유로운 주제를 대상으로 한다.

구는 신청접수 후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과 협약을 체결하고, 팀별 300만원~500만원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한다. 또한 구는 참여 청년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활동 가치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프로젝트 활동에 대한 SNS 홍보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지역사회가 청년들의 생각을 통해 더욱 빛날 수 있음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