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금천구청장,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로 소통행보
유성훈 금천구청장,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로 소통행보
  • 신대현
  • 승인 2023.02.02 19:54
  • 댓글 0

오는 7일까지 10개 동 방문해 주민 의견 수렴
지난 1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가산생활문화센터에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지난 1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가산생활문화센터에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7일까지 동네방네 주민을 찾아가 새해 인사를 나누고 의견을 듣는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를 개최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2023년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는 기존 동주민센터 강당에 모여 진행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유성훈 구청장이 주민의 생활 속에 직접 들어가 지역의 현안을 세밀하게 살펴보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유 구청장은 경로당, 복지관, 문화센터 등 각 동의 주요시설을 방문해 주민과 함께하면서 건의사항 등 주민 의견을 듣는다. 지난 1일 가산동을 시작으로 7일 독산2동까지 새해인사회 기간 동안 오전 1개 동, 오후 1개 동을 돌아볼 예정이다. 경로당ㆍ지역아동센터ㆍ주민자치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주민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주민대표와의 오찬 간담회, 동주민센터 직원과의 차담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가산동은 G밸리 소재 후원업체, 독산1동은 우시장, 독산3동은 모두의 학교 등을 방문해 지역의 주요 건의사항을 유심히 들어보고, 일반주택이 밀집해 있는 독산2동, 시흥1동ㆍ5동은 지역사회 후원에 참여하는 나눔가게,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등 돌봄이웃가정을 두루 살펴보며 주민과 소통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한편 구는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에서 접수한 주민들의 의견을 꼼꼼히 살펴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찾아가는 동 새해인사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주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