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구민 취업난 해소ㆍ역량 강화 지원한다!
도봉구, 구민 취업난 해소ㆍ역량 강화 지원한다!
  • 신일영
  • 승인 2023.02.02 11:55
  • 댓글 0

국가자격증 취득자 수강료 지원하고 취업도 알선
‘도봉구민 국가자격증 취득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
‘도봉구민 국가자격증 취득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구민 취업난 해소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가자격증 취득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시행되는 사업으로, 도봉구민 중 대상자를 선정해 국가자격증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자격증 발급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2월과 7월 각 15명씩 신청자를 선정ㆍ지원할 예정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국가자격증 취득 후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도봉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구직에 성공할 때까지 상담 및 취업 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자 1인당 1개 자격증 취득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2월과 7월 신청 모집일 기준 도봉구에 거주하고 구직 등록을 한 만 18세 이상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받을 수 있는 국가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국가자격증 시험정보 포털 ‘큐넷’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자동차운전면허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제외 대상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최근 몇 년간 코로나가 우리 생활 전반에 많은 영향을 끼치면서 취업난과 함께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도봉구민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