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한파 극복 위해 난방비 13억원 긴급 투입
강북구, 한파 극복 위해 난방비 13억원 긴급 투입
  • 신일영
  • 승인 2023.02.03 17:15
  • 댓글 0

취약계층, 소상공인,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 난방비 특별 지원
이순희 강북구청장(오른쪽), 이승로 성북구청장(가운데), 오승록 노원구청장(왼쪽)이 난방비 특별 지원 회의 주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구비 약 13억원을 긴급 투입해 난방비를 특별 지원한다. 올겨울 이례적 한파와 급등한 난방비로 인한 구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이번 조치는 앞서 발표된 정부와 서울시의 난방비 특별 대책과 별개로 진행되는 것으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소상공인, 어린이집, 사립경로당에 난방비를 구가 추가 지원하는 것이다.

구는 오는 20일경 서울시의 난방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서울형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에게 가구당 1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급등한 난방비로 운영에 부담을 느끼는 어린이집에 20만~40만원을 추가 지원해 아이들이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난방비 인상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연매출 2억원 미만 소상공인에게 각 10만원씩 난방비를 특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립 경로당에도 월 10만원 씩 3개월 간 난방비를 특별 지원하기로 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갑작스러운 한파와 급상승한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 난방비 지원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북구는 구민의 삶에 힘이 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난방비 특별지원은 동북4구 행정협의회(강북, 성북, 도봉, 노원)가 최근 급작스런 한파로 인한 구민 어려움을 덜고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함께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