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성산2동 주민과 간담회서 함께 대화 나눠
마포구의회, 성산2동 주민과 간담회서 함께 대화 나눠
  • 양대규
  • 승인 2023.02.04 19:07
  • 댓글 0

백남환 부의장, 최은하 의원, 신종갑 의원 및 김기덕 시의원 참석

 

마포구의회 백남환 부의장이(가운데) 지난 3일 성산2동 주민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마포구의회(의장 김영미)가 지난 3일, 성산2동 주민간담회에서 박강수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들과 함께 주민과의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서 성산2동을 지역구로 한 마포구의회 백남환 부의장, 최은하 의원, 신종갑 의원이 자리를 함께 했다.

백남환 부의장은 “작년부터 이어진 경제적 고통이 크지만 성산2동 주민들은 서로 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구청장님과 함께 하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며 “부의장으로서 오늘 주민들이 요구한 민원사항이 처리되도록 곁에서 발품을 팔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포구의회 최은하 의원이 지난 3일 성산2동 주민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은하 의원은 “주민들에 대한 애민정신이 큰 구청장님과 함께 저도 성산2동 발전을 위해 같이 뛰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포구의회 신종갑 의원 지난 3일 성산2동 주민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종갑 의원도 “성산2동 주민사업을 구정과 연계해 진행 중인 구청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오늘 간담회에서 지탄없이 질문해 주시길 바라고 저와 집행부는 이를 구정과 의정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새터산 조성 문제, 모어타운 진행관련 상황, 신규자원회수시설 건립 반대 등 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 중, 새터산 조성은 추경 등을 통해 예산 확보를 마련해 진행해야 할 것이라 답했고, 모어타운의 경우 서울시 용역관리 계획 심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고 답했다.

김기덕 서울시의원이 지난 3일 성산2동 주민간담회에서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신규자원회수시설 건립과 관련해서 김기덕 시의원은 “지원회수시설 건축심의가 시에서 통과되면 사실상 구에서는 착공 승인을 내야 한다”며 “마포구 출신 시의원 3명이 부엉이 감시단으로 활동 중이다. 환경부 적정성 평가를 막아 건축심의 통과를 저지하는 것이 급선무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