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구직 장애인 대상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 훈련생 모집
서초구, 구직 장애인 대상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 훈련생 모집
  • 신대현
  • 승인 2023.02.06 15:50
  • 댓글 0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 대상 최대 3개월 교육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 훈련생 모집 포스터.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 훈련생 모집 포스터.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구직 중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는 개인의 욕구와 적성에 따른 맞춤 훈련을 통해 장애인을 준비된 근로자로 양성하고 민간기업 취업을 알선해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훈련은 개인당 1개월(최대 3개월) 과정으로 올해 말까지 운영되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지하1층에 실제 사업체 환경과 유사하게 조성된 직업훈련장에서 진행된다.

훈련 내용은 직무교육(사무보조, 바리스타 등), 직업소양교육(직장 예절, 서비스 교육, 안전교육 등) 등이며 훈련 중 취업 알선을 통한 채용 연계와 더불어 취업 후 고용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구직 장애인으로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수시 신청 가능하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센터 문화직업팀(2055-0909)으로 하면 된다.

전성수 구청장은 “개인별맞춤직업훈련-잡카데미를 통해 장애인의 취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능한 직업인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장애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