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제3기 홍보모델 선발…모델 활동
서대문구 제3기 홍보모델 선발…모델 활동
  • 문명혜
  • 승인 2023.02.07 13:26
  • 댓글 0

유아, 학생, 성인, 어르신 분야별 모집, 구정홍보 콘텐츠 제작
3기 서대문구 홍보모델 모집 포스터.
3기 서대문구 홍보모델 모집 포스터.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구민을 대상으로 ‘제3기 서대문구 홍보 모델’을 선발한다.

유아, 학생, 성인, 어르신 등 네 개 분야별로 모집하며, 관내 거주자로 모델 활동이 가능한 이들이 지원할 수 있다.

지난 2기 모델에 비해 유아 부분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모집 인원은 유아, 학생, 어르신이 각 5명, 성인이 10명 등 총 25명 안팎이다.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프로필 사진 1장, 자신의 개성을 담은 15~30초 분량의 영상파일을 오는 28일까지 이메일(mscybk17@sdm.go.kr)로 보내면 된다.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접수 자료를 바탕으로 지원자들의 활동 의지와 표현력, 개성, 표정, 친근감 등을 종합 평가하고, 3월 중 선발 결과를 발표한다.

위촉 기간은 올해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2년이며, 선발된 이들에겐 위촉장을 전달한다.

홍보모델로 활동하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앞서 2021년 4월부터 활동한 2기 모델들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영천시장, 이진아기념도서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신기한놀이터, 안산자락길 등을 홍보하기 위한 사진과 영상 촬영에 참여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모델 참여로 보다 친근하고 생동감 넘치는 서대문구 홍보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