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내린 관악구의회 제289회 임시회…안건 18건 가결
막 내린 관악구의회 제289회 임시회…안건 18건 가결
  • 신대현
  • 승인 2023.02.07 17:25
  • 댓글 0

임춘수 의장 “올해 구민 위한 좋은 사업과 정책 마련되길”
관악구의회 제289회 임시회가 7일 제2회 본회의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18건의 안건이 원안 및 수정 가결됐다.
관악구의회 제289회 임시회가 7일 제2회 본회의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18건의 안건이 원안 및 수정 가결됐다.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관악구의회(의장 임춘수)는 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달 30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89회 임시회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올해 첫 회기인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조례ㆍ규칙안 등 안건처리, 2022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의 일정이 진행됐다.

지난달 3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장현수 의원을 선임했다. 장현수 대표위원은 민간위원 4명과 함께 2022년도 예산집행의 적정성과 타당성 등을 꼼꼼히 살피고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등 면밀한 결산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1차 본회의에서 김순미 의원과 주무열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으며, 2차 본회의에서는 박용규ㆍ위성경ㆍ이동일ㆍ표태룡ㆍ구자민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를 거쳐 2차 본회의에서 가결된 안건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의회 공무원 인사규칙 일부개정규칙안(주무열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주순자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 조례안(김순미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주순자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임창빈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지원에 관한 조례안(민영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부조리신고 포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구가환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감정노동 종사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정현일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재개발ㆍ재건축사업 자문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동일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ㆍ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동식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침수방지시설 설치지원 조례안(임창빈 의원 발의) 등 18건이 원안 및 수정 가결됐다.

이날 임춘수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임시회 기간 동안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분들이 협조해 주신 덕분에 새해 첫 회기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었다”며 “이번 주요 업무계획을 통해 나눈 건설적인 의견과 제안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올해 구민을 위한 좋은 사업과 정책들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