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공단, 민원서비스 개선 위한 간담회
도봉공단, 민원서비스 개선 위한 간담회
  • 신일영
  • 승인 2023.02.09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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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향상 및 우수 민원 사례 발굴 등 논의
간담회 후 한정광 상임이사(왼쪽 다섯 번째)와 공단 부서별 민원 담당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시설관리공단(상임이사 한정광)은 지난 2일 공단 행정지원센터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임직원 간 민원 사례 공유를 위해 ‘2022년 연간 민원분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민원분석 간담회는 2022년 공단에 접수된 민원을 기반으로 사업장별ㆍ특정 시점별 민원 발생량을 민원을 사전에 분석ㆍ예측하고, 대비해 최종 분석 결과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회의다.

이날 회의는 △민원담당자 회의 정례화 △우수민원사례 발굴과 공유 △반복 민원 유형 등 민원처리 노력 △통합경영 관점의 민원업무처리 개선과 대응력 향상 △이용고객과 구민 중심의 아이디어 청취를 통한 맞춤 민원 서비스 제공 △현장경영을 통한 민원상담과 선제적 해결 노력 등을 논의했다.

공단 한정광 상임이사는 “2023년에는 민원분석을 통한 이용고객의 만족도 증진에 초점을 두고 임직원 모두가 선제대응을 통해 친절하고 신속ㆍ공정한 민원처리와 민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