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로고 공모전, ‘나의자랑 우리중랑’ 선정
중랑구 로고 공모전, ‘나의자랑 우리중랑’ 선정
  • 신일영
  • 승인 2023.02.16 09:45
  • 댓글 0

자랑스러운 중랑구민 자부심과 긍지 함축 표현
중랑구는 구의 이미지 제고와 효과적 홍보를 위해 실시한 로고 공모전에서 '나의사랑 우리중랑'이 최종 선정됐다. 15일 열린 '중랑구 로고 공모전' 시상식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구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로고를 ‘나의자랑 우리중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중랑구민의 자부심을 키우고 중랑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로고를 통해 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효과적인 구정홍보를 위해 지난해 12월5일부터 12월16일까지 주민 공모를 실시한 바 있다.

공모에는 총 658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구민 설문조사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나의자랑 우리중랑’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1만1088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1위를 기록해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선정된 로고는 자랑스러운 중랑구민의 자부심과 긍지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향후 디자인 개발을 거쳐 각종 조형물 및 홍보물 제작 등 중랑구를 홍보하는 데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는 가작 4편도 선정됐다. 가작은 ‘사랑해, 나의 중랑’, ‘중랑에 반하다’, ‘중랑에 정들다’, ‘가치를 더하다 중랑’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는 가까운 곳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고 풍성한 역사와 문화 자산을 자랑하고 있다"며 "이번 로고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선정해 더욱 의미가 크며, 중랑구민들의 자부심을 표현한 로고의 의미처럼 거듭 발전하는 중랑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