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광진구청장, 1일 민원안내 활동으로 현장행정 펼쳐
김경호 광진구청장, 1일 민원안내 활동으로 현장행정 펼쳐
  • 정응호
  • 승인 2023.02.20 13:40
  • 댓글 0

‘생생한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 일환
김경호 구청장이 민원안내 키오스크를 설명하고 있다.
김경호 구청장이 민원안내 키오스크를 설명하고 있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안녕하십니까? 무슨 일로 주민센터를 찾으셨나요? 오늘은 1일 민원안내 도우미 광진구청장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난 17일 골목소통에 이어 동주민센터를 찾아가 주민들이 민원업무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돕는 ‘구청장 1일 민원안내 활동’을 시행했다.

김 구청장은 민선8기 소통과 친절을 중점과제로 내걸어 ‘생생한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날 김 구청장은 민원 현장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꼼꼼히 챙겨 듣기 위해 직접 구의1동주민센터 민원실을 찾아 방문한 주민의 민원 처리를 도왔다. 구청장부터 실천하는 친절 서비스로 주민센터 전 직원의 친절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자 나선 것.

이날 김 구청장은 ‘민원처리! 구청장이 도와드립니다’란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민원 신청서 작성 지원과 담당 창구 안내 △주민만족 폐테크(페트병, 우유팩, 폐건전지 교환 사업)에 참여한 주민에게 교환 품목 전달 △기초수급자 중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에게 후원받은 반찬을 나눠주는 공유냉장고 설명 △휠체어를 대여하는 활동 등을 했다. 또 주민센터 직원들의 자리를 일일이 찾아가 격려하고, 지역주민의 건의사항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이번 활동은 구민과 직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추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찾는 활동은 계속될 것이다. 항상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