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신입생 부모교육' 성황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신입생 부모교육' 성황
  • 강수만
  • 승인 2023.02.21 16:57
  • 댓글 0

[시정일ㅇ보]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신입생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신입생 부모교실은 초·중등 신입생을 자녀로 둔 부모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자녀들을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시키는 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초·중교 입학을 앞둔 사례관리 아동의 양육자 46명을 대상으로 예비 초등학생과 중학생 부모로 나눠 각 1회(총 2회) 교육을 진행했다.

또 북부지원 교육청과 연계해 현직 초등학교 및 중학교 교사를 초빙, 대면 강의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 및 수업방향 이해, 우리 아이의 준비도 확인, 즐거운 학교생활 팁 등으로 구성됐으며, 개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평소 내가 아이를 잘 양육하고 있는지, 입학 준비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올해 총 4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중 북부교육지원청 등과 연계해 총 10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