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유관기관, 협력 물류창고 화재 최소화
고양시-유관기관, 협력 물류창고 화재 최소화
  • 서영섭
  • 승인 2023.02.24 16:00
  • 댓글 0

일산소방서·(주)지에스네트웍스 업무 협약 체결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물류창고 화재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일산소방서, ㈜지에스네트웍스 고양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물류창고 화재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일산소방서, ㈜지에스네트웍스 고양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 후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동환 고양시장.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3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물류창고 화재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일산소방서, ㈜지에스네트웍스 고양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물류창고의 화재예방 및 신속한 화재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한봉훈 일산소방서장, ㈜지에스네트웍스 고양지점 김동수 센터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협약 기관들은 △신속한 화재 대응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소방시설 개선 및 안전점검 강화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및 교육·훈련 지원 등 물류창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안전한 고양시를 만들어가는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협력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철저한 화재 예방과 유사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안타까운 화재사고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고양시는 택배차량 등 차량 화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에스네트웍스 고양지점에 차량용 소화기 100개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