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지원 나선다
중랑구,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지원 나선다
  • 신일영
  • 승인 2023.02.27 09:25
  • 댓글 0

3월3일까지 중랑구 내 평생학습 동아리 대상 지원 사업 참여 모집
중랑구가 3월3일까지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중랑구가 3월3일까지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지난해 중랑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2022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작품 공동전시회’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와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평생학습 활동을 장려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사회에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구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활동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2023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3월3일까지모집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를 대폭 늘려 총 20개 동아리를 지원한다. 최대 100만 원의 학습 경비를 지원하고, 학습 공간이 필요한 동아리에는 평생학습관의 세미나실도 무료로 빌려준다.

모집 대상은 7인 이상의 성인으로 구성된 학습 동아리다. 구성원의 70% 이상이 중랑구민이어야 하며, 중랑구를 주된 활동 장소로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3월3일까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사전 신청 후 중랑구 평생학습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작품 공동전시회부터 성과공유회 개최, 재능기부 활동처 연계 등 동아리들이 배움과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는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 곳곳에 퍼뜨리며 평생학습도시 중랑구로 발돋움하는 데 큰 원동력이 돼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주민들이 끝이 없는 배움의 즐거움을 서로 나누며 성장해갈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악기, 인형극, 젠탱글(선이 서로 얽혀 이뤄진 모양의 패턴을 그리는 낙서) 등 다양한 분야의 총 8개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