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유아 감염방 예방 교육 인형극으로 재밌게
서초구, 유아 감염방 예방 교육 인형극으로 재밌게
  • 정응호
  • 승인 2023.03.03 15:45
  • 댓글 0

개인위생수칙과 건강한 신체활동 내용 공연
서초구는 ‘감염병 예방 인형극’을 실시한다. 사진은 서초구청 전경.
서초구는 ‘감염병 예방 인형극’을 실시한다. 사진은 서초구청 전경.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3월 개학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손씻기의 중요성과 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 교육을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 인형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관내 30명 이상 인원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중 선착순 36곳을 선정, 어린이 교육 경험이 많은 2곳의 인형극단이 직접 방문해 약 40분간 진행한다.

이번 감염병 예방 인형극은 다양한 캐릭터의 장대인형과 탈인형이 등장해 외출 후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에 대해 알려주며, 또 건강한 신체활동, 편식 없는 건강한 식생활, 예방접종의 중요성 등 면역력 강화를 통한 감염병 예방에 대해서 알려준다.

특히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기 어린이들에게 인형극을 통한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줌으로써 성인이 돼서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형극 관람을 원하는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신청서를 전자우편(sscho19@seocho.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결핵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집단 발병 시 취약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동검진차량을 이용한 예방적 검사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지역 내 11개 고등학교 2학년 학생 약 2800명을 대상으로 흉부X선 촬영을 하며, 검진 비용은 무료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유아, 어르신 등 감염병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감염병 예방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