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고객만족도 빅데이터 활용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고객만족도 빅데이터 활용
  • 송이헌
  • 승인 2023.03.06 16:47
  • 댓글 0

“고객요구 선제적 대응으로 불만 민원 제로”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황대성) 소속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에서 최근 3년간 만족도 설문결과 월별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고 반복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 2020년부터 2022년까지의 평균점수는 95점(100점 만점)으로 ‘직원 전문성 및 친절’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왔으며, ‘교육프로그램’ 만족도가 가장 낮았다. 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대면교육 제한에서 기인한 것으로, 개선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 요구사항’은 지난 3년간 총 261건 발생했으며, 9개 항목으로 분류한 결과 발생 빈도수가 가장 높은 항목은 ‘시설 및 환경, 세탁물 관리, 교육프로그램 확대’ 등이었다. 이에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침대, 좌욕기, 수유의자 등을 구매 교체하고 이용 시설과 세탁실 환경을 개선했으며, 북스타트나 책드림프로그램 등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관계자는 “ESG 경영실천을 위한 고객만족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요구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간 결과 2022년도 불만민원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431-3535)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채널 등 SNS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