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제262회 임시회 개회
강북구의회, 제262회 임시회 개회
  • 신일영
  • 승인 2023.03.10 17:55
  • 댓글 0

강북구의회가 10일 제26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이 10일 제26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0일 제1차 본회의에 이어 8건의 안건과 5분자유발언을 진행했다.

하광행 의장은 개회사에서 의원들에게 올해 추진 중인 주요 사업들에 대해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고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에 대해서도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결산 검사는 예산의 편성과 집행만큼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됐는지 면밀히 검토해 문제점 및 개선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니,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된 의원에게 2022 회계연도 예산 집행 내용을 심도 있게 살펴 강북구 재정 건전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 이번 임시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조윤섭ㆍ유인혜ㆍ윤성자ㆍ노윤상 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진행했으며, ▲강북구의회 임시회 외기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강북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의 건 ▲강북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