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관악구,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 신대현
  • 승인 2023.03.17 09:45
  • 댓글 0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금 지급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관악구 주민들. [사진=관악구청]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관악구 주민들.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해결하며 마을자치를 실현하는 ‘마을공동체’를 공모한다.

구는 ‘2023년 관악구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신규 공동체 대상 초기단계 주민모임 형성을 위한 ‘마을공동체 형성지원’ △사업 유경험 공동체 대상 주민모임 지속 및 확장을 위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2개 분야로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3인 이상의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외국인등록증이 있는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형성지원’ mkk91@ga.go.kr, ‘활동지원’ gmgm1711@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악구 유튜브 채널에 사업설명회 영상을 게시해 사업안내, 신청자격, 추진일정, 집행기준 등을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구청 자치행정과(879-5221~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공동체의식 회복과 행복한 삶터 조성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올해도 주민이 주체가 돼 다양한 분야의 마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