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4일 취업박람회 ‘일자리 잡다(JOB多) DAY’
양천구, 24일 취업박람회 ‘일자리 잡다(JOB多) DAY’
  • 정칠석
  • 승인 2023.03.19 11:27
  • 댓글 0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22개 기업 구직자 200여명 참여
일타강사 공기업 취업 특강, 현장면접 기회 제공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4일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22개 기업, 2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취업 취약계층 특화 일자리 취업박람회 ‘일자리 잡다(JOB多) DAY’를 개최한다.

구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취업박람회를 총 8회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구직자 327명이 현장에서 채용된 바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인력 채용 계획이 있는 구인기업과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여성, 장기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 구직자를 연결해 현장 면접에서부터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코너로는 기업 인사담당자 취업인터뷰, 공기업 취업특강, 일자리 종합정보 전시 및 취업상담, AI 면접 체험 부스 등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날 취업 인터뷰를 위해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목동현대백화점을 비롯해 KT IS, 이랜드파크, 유통관리, 요양원, 사무직, 물류 등 다양한 직종의 22개 업체가 참가하며 구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1:1 면접을 진행한다.

아울러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는 청년 60여 명을 대상으로 일타강사와 함께하는 ‘공기업 취업 내비게이션’ 특강이 열린다. 공기업 채용 분야와 기관별 전형, 단계별 준비전략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구직상담 부스에서는 취업 인터뷰 참여기업 및 양천, 강서 소재 40여 개 기업에 대한 구직정보를 제공한다. 부스 내부에는 직업상담사 1명이 배치돼 1:1 밀착 취업상담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면접 체험 부스와 취업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퍼스널 컬러 진단’, 구직자 적성에 맞는 직종 및 기업을 타로카드로 해석하는 흥미적성검사 ‘취업타로’ 등 이색적인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공기업 취업특강(60명)과 AI 면접체험(24명) 지원자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링크를 통해 현재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취업인터뷰 참여자는 3월22일까지 일자리플러스센터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기재 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취업 취약계층의 구직 성공을 위한 지름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와 구인, 구직자 간 소통의 장을 많이 만들어 ‘양천형 구인구직 플랫폼’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