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양명희 의원 대표발의 '구로구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구로구의회, 양명희 의원 대표발의 '구로구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 정칠석
  • 승인 2023.03.21 15:34
  • 댓글 0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 경감하고 출산에 유리한 환경 조성하기 위한 사항 규정-
구로구의회 양명희 의원
구로구의회 양명희 의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구로구의회 양명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구로구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1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양명희 의원은 "난임으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부에게 한약 첩약 및 침구치료 등 다양한 난임치료의 기회를 부여해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안하게 됐다"고 제안이유를 설명했다.

이 조례안은 한방난임치료의 지원대상과 난임 극복과 출산장려를 위한 구청장의 사업추진 내용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양명희 의원은 “조례가 제정되면 난임으로 고통받고 있는 부부들에게 난임치료에 필요한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이번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가 구로구 저출산을 극복하는데 기여해 난임으로 인해 고통받는 부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로구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양명희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구로구나선거구(개봉2·3동) 출신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재학중이며 이인영 국회의원 선임비서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비서, 한살림서울 구로지구 운영위원, 구로구의회 민생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